Primitive Type(기본 타입)
- string, number, boolean, undefined, symbol, null, bigint
- 기본 타입과 객체는 다름
- 기본 타입은 프로퍼티와 메서드를 정의할 수 없음
-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기본 타입을 래퍼 객체로 생성할 수 있지만,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아님
const str1 = 'apple';
const str2 = new String('apple');
래퍼 객체란?
string -> String
number -> Number
bigint -> BigInt
boolean -> Boolean
symbol -> Symbol
라는 객체로 만드는것을 뜻함.
동등 연산자(---)
- 기본 타입으로 생성된 변수와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명시적으로 생성된 래퍼 객체는 서로 타입이 다름
'JavaScript' === 'JavaScript' // true
'JavaScript' === new String('JavaScript') // false
let num1 = 10;
let num2 = new Number(10);
num1 === num2 // false
이터레이터(Iterator)
- 반복 처리가 가능한 객체
- 내부적으로 next() 메서드를 가지며, next() 메서드는 IteratorResult객체 value와 done이라는 프로퍼티를 가진 객체를 반환
이터러블(Iterable)
- 반복이 가능한 객체
- Symbol.Iterator 메서드가 있어야 하며, Symbol.Iterator는 이터레이터 객체를 반환
- String, Array, Map, Set, ...등 객체
- for in 문법으로 반복이 가능
스프레드(Spread) 연산자
- 전개구문이라고 함
- 모든 Iterable은 Spread가 될 수 있음
- 순회가능한 데이터는 펼쳐 질 수 있음
'Study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Script Day6 (0) | 2023.10.25 |
---|---|
JavaScript Day5 (0) | 2023.10.24 |
JavaScript DAY4 (0) | 2023.10.22 |
JavaScript DAY3 (0) | 2023.10.22 |
JavaScript DAY2 (0) | 2023.10.21 |